울뜨레야

울뜨레야

Ultreya

울뜨레야

스페인어로 ‘전진하라, 여기까지 와라’ 라는 뜻의내용으로 지치지 않는 열정과 믿음으로 복음을 실천하고 본당의 활성과 교우들 간의 화목과 가정의 평화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간직하는데 목적을 두고 교회에 순종하며 헌신할 것을 ‘다짐’하고 신앙심이 나태해지지 않도록 점검하고, 교회에 봉사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모든이에게 모범이 되고자 노력하며, 예수님을 생활의 삶으로서 드러내 보이고자 하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에 동참하는 이들의 모임이 ‘울뜨레야’라는 단체입니다.

울뜨레야 회원들은 본당 단체, 구역 등 곳곳에서 나름대로 열심히 최선을 다해 봉사하며, 이 운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회원 자격은 ‘꾸르실료’라는 체험을 한 자에게만 주어집니다.

꾸르실료란 단체 이름이 아니고 정식 명칭은 “크리스챤 생활의 꾸르실료 운동”이라 하고, 교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많은 영성 체험중 하나이며 3 박4 일 동안 체험하는 단기 교육으로서 ‘과정’, ‘여정’이라는 뜻으로 주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 주님의 뜻을 더욱 깊이 깨닫고 모범이 되는 봉사자로 교회와 일상생활에서 하느님의 사랑과 신앙을 실천하게 하는 ‘과정’의 영성 체험입니다.

목적

꾸르실료 교육을 받은 꾸리실리스따 형제 자매들은 크리스천으로서 자신들의 봉사하는삶을 서로 나누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달 울뜨레야하는 모임을 가집니다.

활동 내용

각기 다른 여러단체나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협조하고 봉사함으로써, 그리스도께서 명하신 평신도의 사제직, 왕직, 예언직을 적극 수행하고자 노력합니다. 매년 꾸르실료 교육에 참여 할 후배 양성에 영적 물적 희생을 바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