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병으로 인하여 단순한 육적인 고통뿐만 아니라 불안, 두려움, 원망, 분노와 같은 영적인 병까지 얻게 됩니다. 병자성사는 하느님께서 중병이나 노쇠 상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당신의 자녀를 내버려두지 않으시고 당신의 위로와 용기를 주시며, 하느님만이 아시는 방식으로 육체의 병고까지도 낫게 해 주시는 은총을 베푸는 성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많은 병자를 어루만져 주시고 위로해 주셨고 나아가 그들의 병을 낫게 해 주셨습니다. 또한 제자들을 파견하시어 마귀를 쫓아내고 병자들에게 기름을 발라 병을 고쳐 주도록 하셨습니다.(마르 6,12-13 참조)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초대 교회 공동체에서도 병자성사를 통하여 예수님의 치유와 구원사업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이처럼 병자성사는 병이나 죽음의 고통을 그리스도인답게 견디어 낼 수 있는 위로와 용기를 주는 성사이며 동시에 그 병고를 가볍게 하며 죄를 용서하는 은총을 베푸는 성사입니다. 특별히 죽음을 앞둔 병자에게 베풀어지는 병자성사는 하느님 아버지께 모든 것을 맡기고 믿음으로써 하느님을 만나러 갈 수 있는 은총의 성사입니다.
몸이 많이 아프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는 신부님께 병자성사를 청할 수 있습니다. 병자성사는 사무실을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미사에 참석할 수 없는 신자들, 환자나 노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신자에게 성체를 모셔 가서 영해 주는 것을 병자 영성체(봉성체)라고 합니다.
봉성체는 사무실을 통하여 신청하며,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봉성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본당 : 821 Fairfax St, Coquitlam, BC, CANADA
사무실 : 1360 Clifton Ave, Coquitlam, BC, CANADA
사무실 : 604. 838. 3042
연령회 : 778. 714. 7088 (곽태영 베드로)
stagneskim14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