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신자가 되려면 우선 천주교에서 무엇을 믿고 가르치고 있는지를 배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시간 동안 “일반 교리 지식”과 “미사 참례 예절”을 배우게 되고, 이 기간 안에 있는 사람들을 “예비신자” 또는 “예비자”라고 부릅니다.
※ 자세한 문의는 담당자 이영복 아론 (778-867-5684) 또는 본당 사무실 (604-838-3042)에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례 성사를 통하여 우리는 다음 세가지의 은총을 받게 됩니다.
그리하여 하느님을 아버지로 부르며, 그분의 자녀답게 살아갈 수 있는 은총을 받게됩니다.
죄를 용서받는다는 것은 자기중심적인 삶에서 벗어나 하느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살 수 있도록 우리를 새롭게 해 주신다는 의미입니다.
성령께서 우리 안에 머무시어 하느님을 더욱 굳게 믿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각자에게 필요한 은사를 베풀어 주십니다. 세례성사를 통하여 하느님의 자녀가 된 그리스도인은 다른 성사들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주어진 사명을 수행하게 됩니다.
교리교육 기간: 매년 9월 초에 시작하여 이듬해 부활절 까지(7~8개월)
교육날짜: 주보참조
교육장소: 주보참조
입교식은 교회의 문을 두드리고 들어온 예비신자들을 교회의 이름으로 환영하는 예식입니다. 입교식 이후, 천주교에 대한 기초적 내용과 신앙의 입문적 지식을 배우는 과정이 있습니다. 밴쿠버 성 김효주 아녜스 성당에서는 9월에 예비자 교리가 시작되며 주 1회, 1시간 반 정도의 교리가 진행됩니다.
예비자를 교회공동체에 받아들이고 복음서를 수여합니다
세례식 전까지 가톨릭 교리에 대해 종합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미사에 참례하며 교회 생활을 익혀가는 과정입니다.
선발예식이란, 세례성사 전에 하느님의 자녀로 선발된다는 의미로 거행하는 예식으로 하느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날 것을 약속하며 신자로서의 삶을 준비하는 예식입니다.
세례성사를 받기 위한 영적 준비를 하는 과정. 신부님과 면담.
세례식을 함으로써, 예비신자들은 드디어 가톨릭 신앙인으로 새로 태어나 하느님의 자녀가 됩니다. 밴쿠버 성 김효주 아녜스 성당에서는 부활절 다음주일에 세례식을 거행합니다.
본당 : 821 Fairfax St, Coquitlam, BC, CANADA
사무실 : 1360 Clifton Ave, Coquitlam, BC, CANADA
사무실 : 604. 838. 3042
연령회 : 778. 714. 7088 (곽태영 베드로)
stagneskim140@gmail.com